제주서중, 초청교사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인도네시아 전통요리 쿠킹클래스 운영

2024-10-22     이은혜 기자

 제주서중학교(교장 강문식)는 지난 10월 18일, ‘2024 다문화가정 대상 국가와의 교육교류사업’ 운영에 따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인도네시아 전통요리 쿠킹클래스를 열었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인도네시아 초청교사가 영어로 인도네시아 전통요리 중 하나인 Barobbo(바로보)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영어 선생님과 영어에 능숙한 학생 2명이 통역 도우미로 참여해 학부모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또한 인도네시아 초청교사와 학부모들이 직접 만든 음식을 함께 시식하며 소통하는 보람된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에게 타 문화에 대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2024 다문화가정 대상 국가와의 교육교류사업’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이 주관하며, 한국과 대상국간 상호이해를 증진하고 교사들의 글로벌 교육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8월 26일부터 오는 11월 19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강문식 교장은 “이번 쿠킹클래스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문화와 음식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꾸준히 마련해 글로벌 역량을 키우고 학교와 학부모간의 유대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