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초등학교(교장 허정인)는 지난 9월 30일,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중국 난징시 금릉중학교 하서 분교 초등부(Primary School Department of Jinling High School Hexi, Nanjing) 5학년 학생들과 국제 협업을 통해 세계시민역량 2차 온라인 국제교류 수업을 진행했다.
국제교류 수업은 도교육청 교육국제화특구 단위학교 국제교류 지원 사업 대상학교로 선정되어 추진 중이며, 이번 프로젝트는 5학년 1반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기반을 통해 진행되었다.
이번 수업에서 참여 학생들은 해녀, 오름, 제주 4.3 사건 등 제주도의 상징적인 주제를 다룬 소그룹별 프로젝트 발표가 이루어져 제주문화를 알리고 역사적 사건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중국의 역사와 문화 소개 및 장기 자랑을 통해 문화의 다양한 모습에 대해 공유함으로써 문화적 다양성과 감수성을 향유할 수 있었다.
오는 12월 초에는 중국 난징시금릉중학교 하서 분교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대면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보성초등학교 관계자는 “한국과 중국 학생들이 온라인‧오프라인에서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교류함으로써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하고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태도를 기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문화 감수성과 세계시민의식을 키우며 국제적 안목을 넓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컬처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