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고등학교(교장 양기봉)는 지난 6월 11일, 1~3학년 일반과 학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진로진학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과목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찾아보며, 학생 스스로 자신에게 필요한 배움이 무엇인지 설계하는 진로 개척 역량을 기르기 위해 계획되었다. 프로그램은 학년별로 1학년은 고교학점제를 이해하기 위한 캠프, 2학년은 선한 영향력으로 체인지메이커 되기 캠프, 3학년은 수시전략 면접 프로그램 캠프로 구성했다.
'2024학년도 진로진학캠프'에 참가한 1학년 학생들은 진로, 진학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고, 막연하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진로, 진학과 관련해 학습 계획을 세부적으로 설계하고 준비해 학습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2학년 학생들은 주변 사회문제와 솔루션을 찾고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능력을 신장하는 기회였다고 말했으며, 3학년 학생들은 면접 문항을 파악하고 자신의 지원동기 및 실전 면접 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양기봉 교장은 “이번 캠프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다양한 정보를 탐색하며 남은 고교 생활을 하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컬처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