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4-04 06:14 (금)
'마을이 함께 키우는 아이들!' 실현한다
상태바
'마을이 함께 키우는 아이들!' 실현한다
  • 승인 2025.04.03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중학교, 지역 연합청년회와 MOU 맺고 학교 폭력 예방 나선다

 서귀포중학교(교장 고성무)가 지역사회와 손을 맞잡고 학교 폭력 예방과 학생 생활지도 강화에 나섰다.

 서귀포중학교는 지난 3월 31일, 서귀포중학교 교장실에서 동홍동연합청년회(회장 신정진), 송산동연합청년회(회장 강호성), 영천동연합청년회(회장 한명석) 등 서귀포 지역*의 연합청년회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학생들의 안전 학교 폭력 예방, 비행 방지를 위해 협력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들 연합청년회는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교육 환경 보호구역 정기 점검 △위기 학생 조기 발견 및 보호 시스템 강화 등을 공동 추진하는 한편,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 폭력과 청소년 고립 문제 해결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강호성 송산동연합청년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귀포중학교 학생들 모두가 우리의 자녀라는 생각으로, 위기 학생들에게 신속히 대응하고 지역사회 차원의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귀포중학교는 마을 공동체와 함께 학교-지역 연계 지도 체계를 더욱 견고히 구축하고, 서귀포 지역 전체가 참여하는 학교 폭력 예방의 새로운 모델, 특히 '마을이 함께 키우는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환경 조성이 기대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