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1-15 16:32 (수)
표선면, ‘더불어함께 행복나눔 희망마켓’ 이용자 만족도 94점 높은 호응
상태바
표선면, ‘더불어함께 행복나눔 희망마켓’ 이용자 만족도 94점 높은 호응
  • 승인 2023.12.0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표선면(면장 조성연)과 표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성연·김명호), 동부종합사회복지관 표선센터(센터장 허윤정)가 협력해 추진·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가구 대상 생필품 지원사업 ‘행복나눔 희망뱅크’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94점을 달성했다.

 만족도 조사는 이용자의 이용 현황 실태를 파악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11월 28일 실시했으며, 설문조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조사 결과, 연령별로는 60대가 35%, 가구유형으로는 1인가구가 71%로 가장 많았으며, 이용자의 대다수는 독거노인으로 나타났다. 또한, 응답자의 95%가 계속해서 행복나눔 희망마켓을 이용하고 싶다고 답했다.

 더불어함께 행복나눔 희망마켓은 매월 1회 운영하는 기초생활수급가구 대상 생필품 지원사업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자원을 선택하는 표선면의 대표적인 수요자 맞춤형 복지사업이다.

 ‘표선면 더불어함께 캠페인 기금’으로 표선면 주민들을 비롯해 관내 지역사회단체 및 업체들의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월평균 100가구가 방문해 지원받고 있다.

 표선면에서는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달성했다. 이러한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희망마켓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말을 맞이해 희망마켓 이·미용가구에 대해서는 물품꾸러미 가정 배달을 통해 안부 확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