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중학교(교장 고성무)는 11월 4일 아침, ‘교육 공동체가 함께하는 등교 맞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학교의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학생들에게 따뜻한 환영 인사를 건네며, 활기찬 하루의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른 아침부터 학부모회 회원 여섯 명과 교장, 교감, 교육복지부장을 비롯한 교직원들이 정문에 모였다. 이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사랑합니다”라는 진심 어린 인사말을 전하며 밝은 미소로 맞이했다. 학생들은 환영의 인사에 응답하며 활기찬 걸음으로 교실로 향했고, 이에 교직원과 학부모들은 학생들이 긍정적인 기운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데 큰 의미를 두었다.
고성무 교장은 “이러한 소통의 장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더욱 소속감을 느끼고, 학부모와 학교 간의 관계도 한층 더 돈독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학부모회 회원 중 한 어머니는 “아이들과의 만남을 통해 마음이 따뜻해지고, 학교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보람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서귀포중학교의 이러한 행사는 달마다 펼쳐지는데, 교육공동체가 함께 어우러져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긍정적인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컬처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