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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선면, ‘친절 ON, 소통 UP’ 행정서비스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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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선면, ‘친절 ON, 소통 UP’ 행정서비스 추진
  • 승인 2025.01.10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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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도 향상 위한 특수시책 본격 추진하기로

 서귀포시 표선면(면장 강현호)에서는 민원인을 중심으로 한 ‘친절 ON, 소통 UP’ 행정서비스를 2025년 1월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이 시책은 방문 민원인과 공직자간의 상호 소통과 공감의 문화를 조성하고, 더욱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다.

 ‘친절 ON, 소통 UP’은 민원인들이 직접 친절한 공무원을 추천하고, 행정 서비스에 대한 건의사항을 제출할 수 있도록 구성된 사업이다. 민원인은 표선면사무소에 마련된 친절 공무원 추천 코너를 통해 친절 사례를 추천할 수 있으며, 건의함을 통해 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도 제출할 수 있다.

 추천 및 건의사항을 주기적으로 분석해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정기적으로 ‘친절 공무원’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공무원에게는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동기를 부여하고, 긍정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사례는 전 직원과 공유하여 친절 문화 확산에 기여할 방침이다.

 강현호 표선면장은 “이번 시책은 주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공직사회 내에서 친절과 소통의 문화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제주 동남부의 중심 표선면에서는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표선면 주민과 공직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상생형 행정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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