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농업기술센터, ‘2025년 스마트농업 확산 농업인 레벨업’ 교육생 선착순 모집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양창희)는 오는 4월 8일부터 ‘2025년 스마트농업 확산 농업인 레벨업’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최근 급변하는 농업환경 시대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농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전문농업인 육성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번 교육은 4월부터 10월까지 △스마트농업 입문과정을 시작으로 △스마트농업 감귤과정 △자동제어시스템 실습 △농가 현장견학 △데이터 통합관리 및 수확 판정까지 총 5단계로 구성됐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각 단계별 과정을 이수한 경우에만 다음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해, 스마트농업 기술을 실제 농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운영할 방침이다.
교육생 모집은 관내(서귀포 동 지역, 남원읍)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8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방문(서귀포시 남원읍 중산간동로 7415) 또는 전화(☏064-760-7831~7833)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농촌자원팀(☏064-760-7833)으로 문의하거나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누리집(agri.jeju.go.kr/seogwipo/index.ht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현수 농촌지도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스마트농업에 관심을 갖고 변화하는 농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농업인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컬처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