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2-22 12:55 (일)
〔동정〕강병삼 제주시장, “민관 협력을 통해 시민의 안전 최우선, 안전한 해수욕장 이용 당부 ”
상태바
〔동정〕강병삼 제주시장, “민관 협력을 통해 시민의 안전 최우선, 안전한 해수욕장 이용 당부 ”
  • 승인 2023.06.2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4일, 서프구조대 발대식 참석

 강병삼 제주시장은 6월 24일, 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 서프구조대 발대식에 참석해 해양안전문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서프구조대 발족을 축하했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 주관 서프구조대 발대식은 민간해양 구조역량을 강화하고 해양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속초, 포항, 부산에 이어 제주에서 4번째로 서프구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제주지방해양경찰 관계자를 비롯해 여러 민관 단체에 감사드리며, 이른 더위로 해수욕장 조기 개장과 레저 수요 증가에 따라 민관 협력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해 여름철 해수욕장 개장 기간 동안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하면서, “서프구조대의 활약을 기대하며 특히 해수욕장 이용 시 서로를 배려하고 안전한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서프구조대 발대식과 더불어 바다수영, 서프보드 경주, 익수자 구조 등 민간구조경진대회도 함께 진행됐으며, 구명조끼 입기 캠페인, 해양경찰 활동 사진전, 구조보드 체험, 심폐소생술·응급처치 체험, 기마대 퍼레이드, 축하가수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