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2-21 12:06 (토)
제주보건소,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 신청‧접수
상태바
제주보건소,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 신청‧접수
  • 승인 2024.09.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 통해 경제적 부담 경감

 제주보건소는 60세 이상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노인의료나눔재단에서 수행하고 있는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사업은 무릎관절증으로 지속적인 통증에 시달리고 있으나, 경제적 이유로 수술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대상자에게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을 통해 건강 보장 및 의료비 부담 경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원 대상자는 60세 이상 중에서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한부모가족이 해당되며, 구비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지 관할 보건소에 신청하면 된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제주보건소 방문간호팀(☎064-728-40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인의료나눔재단에서는 보건소로부터 지원 신청받은 자 중 예산 범위 내 지원 가능 대상자를 확인하고 의료기관에 수술 의뢰, 본인부담금에 해당하는 검사비, 진료비 및 수술비를 한쪽 무릎 기준 120만원 한도로 실비 지원한다. 2023년 의뢰 건수 8건이며 올해 9월 현재 의뢰건수는 23건이다.

 강창준 건강증진과장은 “퇴행성관절염으로 고통을 받고 살아가는 저소득층 대상자에게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을 통해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노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