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2-22 12:55 (일)
JDC, 제주 출신 대학생 대상 해외인턴십 연수생 모집
상태바
JDC, 제주 출신 대학생 대상 해외인턴십 연수생 모집
  • 승인 2019.09.1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디즈니월드), 베트남(호텔‧관광 서비스 분야) 인턴십 참가 대학생 30명 선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JDC 글로벌 인재육성 해외 인턴십(전국)’ 연수에 참가할 ‘제주 출신 전국 대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기존 JDC 인턴십과는 별개로 사업 대상을 ‘제주 출신 전국 대학생’으로 확대해 추진하는 첫 번째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모집기간은 9월 27일까지이다. 미국(디즈니월드) 20명, 베트남(호텔, 관광서비스 분야) 10명으로 총 30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제주 출신 전국지역 대학생으로 ▲부모 또는 본인이 제주도내 중학교 이상을 졸업하고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에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고 있거나 ▲부모 또는 본인이 공고일 기준 전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주특별자치도로 하고 3년 이상 거주했던 이력이 있는 자이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JDC 홈페이지(https://wwww.jdcenter.com) 게시판 및 ‘글로벌 인재육성 해외인턴십(전국)’ 홈페이지(http://www.jdcintern.co.kr)를 통해 확인(문의 ☎ 02-558-2278, 이메일 : shh@ghr.or.kr)할 수 있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미국 인턴십의 경우 현지 대학교 교과목 수강(3주)과 디즈니월드 인턴십(24주) 과정이다. 베트남은 어학연수(4주) 및 호텔‧관광 서비스 분야 인턴십(12주) 과정를 통해 실제 업무현장에서 관련 지식 및 노하우를 습득하게 된다.

 성낙창 JDC 국제협력처장은 “이번 제주출신 전국 대학생 대상 해외인턴십 모집은 더 많은 제주 청년들에게 국제적인 시각과 글로벌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했다”며 “전국의 제주 출신 청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나아가기 위한 도전정신 배양을 위해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제주지역 내 대학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JDC 글로벌 인재육성 해외인턴십(제주)’은 지난 7월 학생모집을 시작으로 미국(샌프란시스코, 디즈니월드), 중국(상해), 독일(프랑크푸르트) 인턴십 프로그램이 진행 중에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