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감사업무 협약 14개 기관으로 지속적 확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상임감사 송기정, JDC)는 7월 22일, JDC 본사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상임감사 노광일, KOTRA)와 감사분야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감사인 전문성 상호보완을 위한 정보교류 ▲교차감사 등 감사활동 시 전문분야 인력지원 ▲반부패 및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협력 등 감사분야 업무 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JDC는 KOTRA와의 이번 감사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감사업무 전반에 대한 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청렴도 및 부패방지시책 고도화를 통해 감사성과 및 경영성과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기정 JDC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자체감사기구간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상호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감사기법·업무 선진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며 “아울러 감사에 대한 객관성을 확보해 두 기관의 경영성과 창출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광일 KOTRA 상임감사는 “두 기관은 그동안 투자유치 관련 긴밀한 사업 협력을 해왔다”며 “이번에 감사부분 상호 협력체계를 신규 구축해 감사 전문성 강화와 부패방지, 청렴한 조직문화의 확고한 정착을 위해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공공기관으로 앞장서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컬처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